재테크/앱테크·부업

카카오이모티콘 심사 미승인된 스티커 활용하는 방법 (오지큐마켓 활용하기)

김평범님 2021. 8. 25. 20:36
반응형

카카오톡 미승인 스티커 활용하기

최근에 뜨고 있는 부업 중 이번에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을 도전해보았다!

카카오 이모티콘의 경우 미승인되는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

나도 한번 도전해보았다.

 

👇카카오 이모티콘 제안을 아직 모른다면?

https://ordinary-money.tistory.com/162

 

카카오이모티콘 스튜디오 가이드 확인 후 카카오 이모티콘 심사 넣기

어느덧 오지큐마켓 스티커가 4개가 되었다. 좀 어엿한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으면 사실 작은 오지큐 마켓보다는 카카오 이모티콘을 승인받아야 할 것 같아서 오늘은 오지큐 마켓이 아닌 카카

ordinary-money.tistory.com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미승인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는 현재 가장 큰 이모티콘 시장이다 보니,

가이드에 맞춰서 스티커를 제작해도 미승인되는 경우가 많다는 건 들어서 알고 있었다.

 

8월 16일날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안을 한 내 이모티콘이 8월 25일 미승인 통보가 왔다.

심사는 1주 반 정도라서 꽤 제안이 빠르게 검토가 되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미승인 메일

 

미승인이 되면 내가 작성한 메일로 스튜디오 제안 심사 결과를 받을 수 있는데,

미승인 이유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고 내부적으로 검토를 했지만, 진행이 어렵다는 정도의 미승인 메일이 온다.

 

대부분 이렇게 미승인이 될 경우 다시 해당 이모티콘을 살리려면,

1. 이모티콘 중 완성도가 떨어진 부분을 수정해서 올린다.

2. 부적절한 멘트가 있는지를 검토해서 해당 멘트를 대체해서 올린다.

 

이런 식으로 같은 이모티콘을 다시 심사를 받아서  승인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긴 하나,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의 경우 정말 내가 그린 캐릭터 자체가 별로라고 하면,

위의 내용을 고쳐도 승인이 될 것이 라니는 확신이 없다.

 

그렇다고 내가 그린 이모티콘을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쉽다.

 

 

🥰미승인된 캐릭터 오지 큐 마켓 활용하기

나는 이런 부분을 위해서 카카오 이모티콘에서 미승인된 이모티콘은 다시 오지 큐 마켓에 올려서

승인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오지큐마켓 스티커

오지큐마켓은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해당 블로그에 쓰는 스티커를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처럼, 스티커 가이드에 맞춰서 올리면 바로 심사가 들어가서 

2주 정도 뒤에 승인이 난다.

 

어차피 카카오 이모티콘에서 미승인돼서 살리기 힘든 스티커의 경우

오지큐마켓에 올려서 판매를 해보도록 하자.

 

 

오지큐마켓에서 고려해야 될 점

오지큐마켓의 경우 블로그에서 사용할 스티커를 구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블로그 상황에서 마땅히 쓸 상황이 없는 이모티콘이라면 판매를 좀 더 고려해봐야 된다.

 

오지큐마켓 스티커

하지만, 직장인 티콘, 일상 티콘, 감정을 표현한 이모티콘 혹은 동물 이모티콘은 

블로그 상에서도 충분히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서 이러한 이모티콘은

오지큐 마켓에 올려도 충분히 판매가 될 것이다.

 

다만, 카카오 이모티콘과 사이즈가 달라서 사이즈 조절은 한번 필요하지만,

아무것도 못 팔아서 남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자세한 오지 큐 마켓의 스티커 제작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자

https://ordinary-money.tistory.com/55

 

오지큐(OGQ)마켓 스티커 제작 첫 수입은 얼마정도 나올까?(심사기간, 스티커 규격, 판매 잘되는 팁

이번에 내가 도전하는 부업은 바로 스티커다. 오지큐(OGQ)마켓 에 처음 제작한 스티커를 올리게 되었다. 그림 그린다고 산 아이패드로 처음 돈이 되는 일을 하게 된 것이다. 오늘은 오지큐(OGQ)마

ordinar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