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스마트스토어]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까? 키워드 검색을 통한 상품 찾기 판다랭크

김평범님 2021. 8. 22. 20:32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판다랭크

나의 주 부업인 블로그에 키워드를 분석을 할 수 있는 구글 트렌드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사이트를 

오늘 소개해보려고 한다.

나는 요즘 돈 관련 유튜버를 많이 보고 있는데,

그중 요즘 많은 사람이 관심 있는 부업이 스마트 스토어다.

 

보통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팔고 싶겠지만,

내가 팔려는 상품이 정말로 판매하기에 적합한지는 팔기 전엔 미지수이다.

 

그렇다고 그걸 확인하기위해 바로 실행하면, 오히려 초기 자본금을 잃을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오늘은 내가 고른 제품이 지금 한국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분석할 수 있는

판다 랭크를 소개한다.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분석하기 위한 판다 랭크

https://pandarank.net/

 

판다랭크

셀러들의 인공지능 도우미

pandarank.net

판다 랭크는 내가 선택한 제품이 정말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혹은 어떤 제품을 팔아야 될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찾아볼 수 있다.

 

키워드 찾기

 

먼저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를 판다 랭크에서 입력을 해서 키워드 분석을 누른다.

판다랭크 검색결과

판다랭크에 해당 제품을 검색하면

월 검색 키워드량과 상품 개수로 지금 이 키워드의 경쟁률을 보여준다.

그리고 상품의 평균 가격과 어떤 월에 많이 팔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고체치약 키워드분석

 

상품 분석

반면 요즘 제로 웨이스트로 내가 관심 있는 고체 치약을 분석해보자.

확실히 키워드 검색량은 확 줄어들지만, 그만큼 상품 개수도 적어서 키워드 경쟁률이 매우 낮다.

키워드 검색한 다음 왼쪽 하단의 이 키워드로 상품 경쟁력 분석하기를 눌러보자.

 

고체치약 상품 키워드분석

판다 랭크에서 해당 키워드의 제품이 얼마나 상품성이 있는지를 분석해줍니다.

전체적으로 경쟁력, 시장성, 가격, 광고비, 필수성 등을 기준으로 

판다랭크에서 해당 제품이 스마트 스토어에 판매해도 괜찮은 제품인지를 분석해서 알려준다.

 

 

이처럼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시장분석이 필수적인데 간편하게 판다 랭크를 통해서 내가 판매할 제품이 괜찮은지 체크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