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블로그/유튜브]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해서 요즘 트랜드 분석하는 방법

김평범님 2021. 8. 21. 21:54
반응형

구글트렌드로 블로그 유튜브 키워드 찾기

블로그, 유튜브뿐 아니라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인터넷상의 콘텐츠를 만들다 보면은 많은 사람에게 우리가 만든 콘텐츠를 노출시켜야 된다.

 

예를 들어 온라인상의 블로그에 내가 글을 썼는데,

모든 사람들은 내가 그 글을 썼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

알 수 있는 방법은 내가 애초에 유명해서 많은 구독자나 이웃을 가지고 있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방법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부분에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이다.

 

 

1번 같은 방법은 오프라인의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소문이난 맛집이라면

2번은 강남, 명동 등 이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있는 음식점 같은 개념이다.

 

 

우리가 1번을 노리지 못한다면 우리는 2번 방법을 선택해야 된다.

다행히 오프라인에서 2번을 들어가려면 큰 임대료가 들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몇 번의 검색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나의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다.

 

Google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구글 트렌드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한눈에 보여주는 사이트이다.

과거 네이버 급상승 키워드 혹은 키워드 순위를 확인하는 것과 비슷한 사이트이다.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검색에 전혀 장점이 없기 때문에 구글 검색을 노려야 한다.

 

최근 인기 검색어

위 링크를 들어가면 지금 인기 있는 검색어를 알 수 있고

해당 검색이 얼마나 되었는지 회수도 알 수 있다.

구글트랜드 최근 인기검색어

나만의 검색어 주제 트렌드 파악하기

인기 검색어 외에 내가 하려는 검색어가 현재 트렌드가 어떤지도 알 수 있다.

특정 키워드 검색

구글 트렌드에 검색어를 넣으면 해당 검색어가 지금 얼마나 검색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경우 돈 모으기라는 검색어를 넣으니 해당 검색어에 대한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많은 날이 93 정도로 그렇게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아닌 걸 알 수 있다.

(내 블로그에 유입이 그래서 안 늘어나는 것인가..)

 

트렌드 검색어 비교하기

구글트랜드 검색어 비교

그럼 좀 더 포괄적인 주식, 부동산으로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지난 12개월 동안 전국적으로 모두 주식이 더 관심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키워드 검색량도 부동산보다는 주식이 훨씬 많은 키워드로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부동산의 경우 꾸준히 비슷한 량의 검색량을 보여서

지속적인 방문자가 들어올 수 있는 것도 알 수 있다.

 

 

이렇듯 내가 어떤 블로그를 만들 때

먼저 구글 트렌드를 분석을 통해서 내가 하려는 주제에 대한 사용자 니즈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