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후기

대전 탑립동 관평동 카페 포뮬리에 - 조용하면서 예쁜 인스타느낌 카페

김평범님 2021. 5. 24. 12:55
반응형

오늘은 대전 탑립동 관평동의 카페를 방문했다.

조용하면서도 디자인이 깔끔한 밝은 느낌을 카페를 찾다 보니

탑립동의 카페 포뮬리에가 딱 그 느낌이어서 방문을 했다.

📍대전 유성구 탑립동 766 1층

🚗 포뮬리에 주차장 3대,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 가능

포뮬리에외관 및 주차장

포뮬리에를 좀 일찍 도착해서 주차자리가 있었다.

바로 주차를 하고 들어가기 전 찍은 외관은 미술관 같기도 하고 

통창의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다.

 

카페 포뮬리에

포뮬리에는 11:00~21:00까지 운영하고 있다.

애완동물과 외부음식은 금지하고 있다.

포뮬리에1층

1층에 들어오면 좌석이 준비되어있고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가 있다.

포뮬리에는 1층과 지하 1층 건물로 되어있는데,

주문은 1층에서 해야 하니 주문 후 지하 1층에서 먹기로 했다.

포뮬리에 가격

포뮬리에 디저트 가격은 6천 원선으로 저렴하진 않다

하지만 배가 너무 고파서 티라미수 롤 하나를 주문했고

음료의 경우는 다른 카페와 비슷한 수준이다.

음료는 특이하게 아메리카노가 없고 롱 블랙만 준비되어있어

마틸라롱 블랙을 주문했다

 

롱블랙 가격은 4500원

포뮬리에 1층

1층에는 셀프바와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고

포뮬리에 자체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포뮬리에 지하1층

도착한 포뮬리에는 일찍 와서 사람이 없었다

한적한 느낌이 너무 좋아서 카페에 대한 인상이 좋아졌다.

 

지하에는 좀 더 많은 좌석들이 준비되어있고

대나무와 자갈 등으로 주택 정원 느낌이 나게 꾸며져 있다.

 

포뮬리에 주의사항

역시나 너무 예쁜 디자인으로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포뮬리에에 상업적인 촬영은 안된다는 안내문

 

포뮬리에

포뮬리에는 인스타 관평동 탑립동 카페로 이미 유명한데

포뮬리에 로고와 저 꽃화분이 있는 곳이 인스타 사진 스폿이다.

포뮬리에 인테리어

초록 초록한 화분들과 투박한 콘크리트 벽이

감각 있게 잘 어울려서 외관 디자인은 너무 맘에 든다.

사진 찍기도 좋은 카페 같다 

포뮬리에 음식

주문한 티라미수 롤은 크기도 크고 맛있었다.

디저트 메뉴를 고민한다면 티라미수 롤을 추천하고

롱 블랙의 경우 아메리카노랑 비슷비슷하다

내가 느끼기엔 아메리카노보다 연한 느낌인데 사실 맛은 잘 구분을 못해서 그래도 맛있었다.

 

관평동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한적함을 느끼고 싶다면

탑립동 포뮬리에 카페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