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목돈마련

토스 증권 이벤트 1주 팔은 뒤 토스 증권 계좌에서 출금하기(토스 증권 계좌 출금 가능일 확인)

김평범님 2021. 5. 13. 21:18
반응형

토스증권계좌 출금가능일 확인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토스 증권

오픈 시 이벤트를 참여해서 받은 포스코 ICT가 어제 수익률 5% 안내가 떠서

후다닥 들어가서 매도를 진행했다.

 

🎉토스 증권 이벤트 주식 판매

7500원대로 받은 포스코 ICT가 어제 최고 8360원까지 오르는 모습을 보여서,

그날 바로 판매하고 나왔는데, 오늘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공매도 과열 주로 표시가 되고 있었다.

포스코ICT 최고가 확인

어제 빠르게 팔고 나와서 다행인 건지 😅

아무튼 토스에서 공매도 과열 표시까지 나는 것 보니 어플 자체가 매우 친절한 것 같다.

 

토스 증권계좌 입금

포스코 ICT를 판매한 7689원이 토스 계좌로 옮겨진 것을 확인했다.

해당 금액을 다시 주식을 시작하기에 너무 적은 금액이라,

미니 스탁으로 옮겨 소액 투자를 하려고 했는데 돈이 바로 안 옮겨지는 상황이 와서 당황했다.

 

토스 출금가능금액

확인해보니, 판매한 뒤 바로 돈을 바로 출금하는 것은 안되고 

매도 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출금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토스 출금 가능일 확인 방법

왜 이렇게 되는지 궁금해서 토스 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주식 판매 출금 시점에 대한 답변이 나와있었다.

토스 증권 주식판매 후 출금 가능 시기 Q&A

확인해보니 국내 주식의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판매한 날부터 이틀 뒤에 판매금액이 입금되어

입금이 완료되어야 출금이 가능했다.

 

만약 목요일에 판매가 되었다면, 이틀 뒤인 토요일이 아닌, 

차주 월요일의 출금이 가능하니 목요일에 매도를 하신 분은 토스 증권계좌에

돈이 들어오는 시기가 좀 더 늦게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아직, 판매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 오늘 출금이 안 되는 상황이어서

내일 판매를 해서 소액 투자로 옮겨볼까 한다.

 

 

 

 

 

혹시 천 원 단위 소액 투자처를 찾는다면, 기존 포스팅 미니 스탁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https://ordinary-money.tistory.com/14

 

주린이의 해외 주식 투자 미니스탁 사용 후기 (장단점,소액투자,배당 후기)

요즘 모두가 한다는 주식 그래서 저도 주식을 시작해보게 되었다. 나는 주식은 할 생각이 없었으나, 요즘 미디어에서 워낙 주식 얘기가 많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인 카카오 뱅크에

ordinary-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