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부동산용어]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의 차이는 뭘까?

김평범님 2022. 2. 6. 19:52
반응형

전용면적과 공급면적

2022년부터는 좀 더 부동산 공부에 집중해보기로 했다.

부동산 공부 중 어려웠던 용어들을 꾸준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의 차이에 대해서 공부해보자!

 

보통 집 크기를 가리키는 용어 중 공급면적 전용면적이라는 뜻이 자주 보이는데

두 개의 차이는 무엇일까?

 

🏡전용면적이란?

전용면적 @unsplash

앞으로 부동산 계약 시 가장 중요시 보아야 하는 것이 바로 전용면적이다.

같은 평형 대라고 전용면적에 따라서 실내 면적의 크기가  다를 수 있다.

 

전용면적이란 아파트에서 방, 거실, 주방 등의 면적을 더한 것을 전용면적이라고 한다.

즉, 한 세대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공간만을 전용면적으로 따로 계산한 것을 말한다.

 

하나의 건물을 내가 혼자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은 내가 하나의 호실을 계약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전용면적이 넓은지가 내가 실제로 활동하는 공간이 큰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공용면적이란?

공용면적 @unsplsh

공급면적을 이해하려면 먼저 공용면적을 알아야 한다.

공용면적은 한 건축물의 여러 세대가 같이 사용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출입문, 현관, 계단, 복도, 엘리베이터 등이 이에 해당된다

 

만약 공용면적이 넓게 차지하면 차지할수록 전용면적이 좁아질 수 있으니

공용면적도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된다.

 

 

 

🧐공급면적이란?

공급면적 @unsplash

공급면적은 전용면적과 앞서 말한 공용면적을 합한 면적을 말한다.

거실, 주방, 침실의 개인 공간과 계단, 복도, 현관 등 다 같이 쓰는 면적을 모두 합친 총면적이다.

공급 및 전용면적 확인하기

보통 아파트 면적을 볼 때 공급면적 전용면적보다 더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실제로 생활한 평수인 전용면적을 확인을 해야 

실제로 내가 사용할 공간의 정확한 평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