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LGU+] 이사 인터넷 해약할 때 위약금 없이 해지하기

김평범님 2024. 1. 25. 22:10
반응형

자취를 시작하면서, 인터넷 이용을 위해서 와이파이 광랜안심 서비스 가입!

인터넷을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의무약정이 들어가게 되는데, 

대부분 인터넷은 3년 약정이 들어가게 된다.

 

💎엘지 U+ 내 약정 내역 확인하기

https://www.lguplus.com/

 

공식 온라인 스토어 | LG U+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휴대폰, 인터넷, 스마트홈, 결합상품, 액세서리를 편리하게 신청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만나보세요.

www.lguplus.com

 

유플러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자.

내가입정보 조회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관리 > 내가입정보조회/변경 메뉴에 접속

 

의무약정정보 확인하기

가입한 서비스 자세히 보기에 들어가면 의무약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와이파이 기본광랜안심 3년으로 가입된걸 확인할 수 있고

잔여기간은 26개월이 남아있다.😂

 

 

 

 

나의경우 이사계약한 집이 이미 단체 인터넷비가 관리비에 포함돼서 납부되는 상황이었다.

확인해 보니 개별 인터넷 설치는 안되고 무조건 관리비에서 인터넷비를 내야 된다고 하는 상황 

이런 경우 내가 약정이 26개월 남아있어서 위약금이 발생할 까봐 걱정되서 찾아봤는데,

이사하는 오피스텔에 단체 인터넷이 포함된 경우 해지 반환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엘지 U+ 설치 불가능 지역

 

 

LG U+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 보니, 약정이 남아있지만,

내가 들어간 건물처럼 단체 인터넷을 사용하는 구역은 설치 불가 지역으로 나온다고 한다.

 

이렇게 설치 불가가 되는 경우는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해약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해지 반환금 없이 바로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

 

대신 서류는 이전하는 장소로 전입신고한 가입자분의 등본이 필요하고 한다.

등본상의 가입자분의 생년월일, 전입일자를 확인해야 해지가 가능하다고하니,

 

이사를 한 다음에 전입일자가 나오면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해주면

위약금 없이 해지가 완료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이사 때 나도 위약금없이 해지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1121773.html

 

이사간 집 기존 인터넷 못 써 해지…통신사, 바뀐 법 모르고 “할인금 반환을”

“죄송하지만 그동안 할인받은 금액 3만3천원을 토해내셔야 해요.” 지난달 서울의 한 오피스텔로 이사한 ㄱ씨는 그동안 이용하던 초고속인터넷 이전 설치를 엘지유플러스(LGU+)에 신청했지만

www.hani.co.kr

잘 몰랐다면, 위의 기사처럼 나도 아무것도 모른 채로 할인받은 금액을 반환하라던지,

해지 위약금을 요구하면 부당한 요구를 받았을 때 부당하게 내야 했을 수도 있는 상황 ㅜㅜ

꼭 해당 내용 숙지하고 이사 때, 건물 인터넷으로 인터넷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는!!

해지 위약금 없이 인터넷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