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목돈마련

신용카드 혜택은 다 보면서 체크 카드처럼 쓰기! (신용카드 즉시 결제/ 선결제 이용하기)

김평범님 2023. 5. 8. 20:27
반응형

신용카드를 체크카드 처럼 쓸 수 있는 선결제 이용하기

 

사회초년생이 되면 어떤 이유로든 결국 신용카드를 만들게 된다.
처음에는 꼭 필요한 일에만 사용하게 되다가 

할부를 이용하거나 급한 일이 생길 때 아무 생각 없이 신용카드를 쓰다 보면
어느새 월급의 반이상이 신용카드 대금으로 나가게 되는 상황이 올 때가 있다.😂
 

 


하지만,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라면 신용카드를 쓰는 게 이득인 경우도 있고
신용점수관리가 필요한 분들도 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이유로 신용카드를 쓰는 분들은
신용카드를 체크카드처럼 쓸 수 있는 즉시결제 기능을 이용해 보자.
 
 


🙄신용카드 즉시결제란? 

@unsplash 신용카드이미지


선결제라고도 부르는 즉시결제는

결제일에 돈을 갚는 게 아니라 결제일 전에 먼저 신용카드 금액을 갚아버리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신용카드로 먼저 제품을 구매하고 선결제를 해버리면 신용카드를 체크카드처럼 쓰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신용카드 대금 나가기 전에 0원으로 만들어버리는 방법이다.
만약 0원이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N빵 하거나, 대신 긁어준 신용카드내역은 선결제로 미리 갚아줘야
결제일에 월급이 루팡 되는 일이 없다.
 
 


💙신한카드 어플에서 즉시 결제 이용해 보기

 

먼저 대부분 카드 업체는 어플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신한카드의 경우는 플레이어플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1. 신한카드 신한플레이어플에서 마이페이지 접속해서 즉시 결제 클릭!
 

신한 플레이 즉시결제 이용하기

마이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이번 달에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 즉시결제라는 버튼이 보인다.
이 부분에서 내가 거래한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만큼의 금액으로 선결제가 가능하다!

 

2. 이용구분, 결제 방법 선택하기

신한카드 즉시결제 이용하기

즉시결제를 이용할 때는 일단 이용 구분을 선택해 준다.

그다음의 결제방법을 선택이 가능한데 나의 경우 이용건별 즉시 결제를 자주 이용한다.

 

1️⃣ 금액별 즉시결제 : 특정 금액을 입력해서 다음 달 결제금액에서 해당 금액을 빼줌
                             (결제 예정금액이 100만 원일 경우 20만 원을 즉시 결제하면 결제일에 80만 원만 빠져나가게 된다)

 

2️⃣ 이용건별 즉시결제 : 내가 결제한 내역을 확인해서 특정 내역을 선택해서 해당 금액만큼 결제 가능

                              

 

3. 이용건별 선택 혹은 금액 입력해서 즉시결제 진행하기

신한카드 이용건별즉시결제

 신한카드 어플에서 이용건별 즉시결제를 눌러보면 내가 쓴 신용카드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놀랍게도 모두 내가 쓴 금액이다.

그리고 옆에 체크를 하게 되면 이제 내가 쓴 금액만큼 더해서 해당금액만큼 선결제가 가능하다!

 

 



 😶즉시결제가 이뤄지는 계좌는?

신한카드의 경우 즉시 결제를 하면, 내가 신용카드 결제일에 빠져나가는 통장에서 선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