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주식] 소액 시드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소수점 투자

김평범님 2022. 3. 21. 22:05
반응형

소액시드로 시작하는 소수점 투자

 

주식이 예전엔 40대 50대의 전유물이 었다면 

코로나 이후 전 국민 주식 열풍이 불면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20,30대도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

 

좋은 기업을 찾아서 골랐는데 내가 사고 싶은 회사의 주식이 100만 원이 넘는다면?

아직 시드가 적은 개인 투자자들은 좋은 회사인걸 알아도 투자를 할 수 없었다.

이런 니즈를 위해서 소수점투자 서비스가 최근에 유행하게 되었다.

 

📈소수점 투자란?

소수점 투자는 한주를 소수점 단위로 쪼개서 매수, 매도가 가능하다.

소수점 투자를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내가 원하는 회사의 주식을 매수가 가능하다.

 

🔥소수점 투자 장점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달 동일한 금액의 적립식 매수가 가능하다.

 

나의 경우도 소수점 투자를 선호하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비싼 기업들을 매달 동일한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소수점 투자의 단점

소수점 투자의 가장 큰 단점은 내가 원하는 시점에 판매가 어렵다.

증권사에서 주문을 접수 한뒤 증권사가 구매하는 호가와 시간에 매수, 매도가 진행되고 

나에게 배분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내가 원하는 호가에 판매가 불가능하다.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없다.

소수점 투자 어플을 이용하면 모든 주식 상품을 거래할 수 없고

해당 어플에서 제공하는 종목들만 구매가 가능하다.

 

그리고 일반적인 주식 거래보다 수수료가 비싼 문제도 있다.

하지만, 요즘 서비스가 오픈되면서 일정 금액 이하는 무료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도 많아서

잘 찾아보고 투자를 해보도록 하자.

 

 

 

 

🔎국내에서 소수점 투자가 가능한 서비스들

1️⃣미니스탁

미니스탁

한국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미니 스탁이 소수점 투자로 유명하다.

 

1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고 

1만 원 이하 주문 시 월 10건은 수수료를 무료로 매매가 가능하다.

최근 원하는 주기마다 투자가 가능하는 자동투자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매달 40만 원까지 수수료 무료로 구매가 가능하다.

 

무료 수수료 구간이 넘어가면 0.25%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2️⃣신한금융투자 소수점 투자

신한금융 소수점투자

미니 스탁과 마찬가지로 꽤 빠르게 소수점 투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수는 0.01주 단위로 매수가 가능하며, 거래 수수료는 0.25%이다.

 

 

 

3️⃣토스 4월부터 해외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예정

토스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예정

국내 주식의 경우 나는 UI가 깔끔해서 토스를 이용하는데

토스에서도 곧 해외 소수점 거래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라고 한다.

10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고하니 서비스가 오픈되면 이건 그때 다시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