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목돈마련

[파킹통장 토스뱅크]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 오픈! 일복리 효과 누리기

김평범님 2022. 3. 18. 21:07
반응형

최근에 많은 분들이 파킹 통장으로 이용하는 통장은 바로 토스 뱅크 통장이다.

첫 오픈 시 자유입출금통장 처럼 쓸 수 있는데 연 2%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많은 사람들의 파킹통장으로 요즘 사랑받고 있다.

 

🔎왜 많은 사람들이 토스뱅크 통장을 선택했는지 궁금하다면?

https://ordinary-money.tistory.com/216

 

최강 파킹 통장 등장 토스 입출금 통장 v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재테크를 시작하고 파킹 통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는 카카오페이 미니금고를 사용했는데 연 0.6% 이자로 매월 월욜일마다 주는 게 마음에 들었지만, 이번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가

ordinary-money.tistory.com

 

 

💰토스 이자 바로 받기

토스뱅크에서 새로운 서비스가 오픈되었다.

바로 내가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토스뱅크 언제든 이자 받기 서비스

원래 기존 토스 뱅크의 연 2%오 따른 이자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들어왔었는데

이제는 나의 이자가 1원 이상 쌓이면 내가 원하는 어느날이든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처음에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가 나왔을 땐,

내가 돈을 지금 빼려고 하는 날이 셋째 주 토요일이 지났다고 하면 

그때 이자를 받으라고 나온 서비스 인가?라고 생각을 했었다.

 

 

생각해보니 이 서비스는 다시 말하면 토스뱅크에서 바로 일복리가 가능하다는 말이었다.

보통 요즘에는 복리통장이 많이 없을 뿐만아니라 대부분 월복리 통장인 경우가 많았는데,

토스 뱅크에서는 내가 하루마다 이자받기를 클릭하면 일복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복리효과란?

이자를 주는 방법은 총 2가지로 단리와 복리가 있다.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를 붙이지만

복리는 내가 원금뿐아니라 원금을 통해서 생긴 이자에도 동일한 이율로 이자를 붙여준다.

 

매일 10만원씩 넣었을 경우 2% 수익률

만약 내가 10만원의 돈을 넣어놨다고 하루마다 2% 이자가 붙는다고 가정해보자.

첫날의 10만원을 돈을 넣으면 다음날이면 2% 수익으로 2000원의 이자가 생기게 된다.

그리고 내가 이자를 2000원을 받으면 다음날은 내가 받은 2000원까지 원금으로 체크해서 2040원의 이자가 발생한다.

이처럼 복리효과를 누리면 매일매일 받는 이자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작은 돈이지만 소소히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토스에 들어가서 매일매일 이자받기를 누르면 일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꼭 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