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직장인 부업 추천! 카카오뷰 첫 시작 카카오뷰 가입하는 방법

김평범님 2022. 1. 10. 22:14
반응형

카카오뷰 가입&채널생성

요즘 카카오에서 밀고 있는 기능이 있다.

바로 카카오 뷰이다!

카카오 뷰는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를 

큐레이션을 해주는 서비스 이다.

 

내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지 않고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를 

내가 분야에 맞춰서 모아주는 서비스이다.

 

최근 이 카카오 뷰가 직장인 부업으로 뜨고 있어 가입을 해보기로 했다.

 

 

😎카카오뷰 가입하기

구글에 카카오 뷰를 쳐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자

https://view.kakao.com/

 

카카오 뷰

콘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 카카오 뷰

view.kakao.com

카카오뷰 시작하는 방법

카카오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뷰 에디터를 클릭하면 

중간에 뷰에디터 도전하기 버튼이 나온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직접 뷰에디터를 시작할 수 있다.

 

카카오비즈니스 회원 통합전환 시작하기

먼저 카카오 뷰 에디터를 시작하려면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회원 전환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카카오 비즈니스회원 통합전환 시작을 눌러준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정보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정보를 확인하고 완료를 눌러준다.

완료를 하면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시작할 수 있다.

 


 

😶 카카오뷰 채널 생성하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시작하기

 

첫 가입 후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들어가면 아직 채널이 없지만, 

여기서 채널 만들기부터 시작하면 된다.

 

카카오뷰 채널 만들기

카카오 뷰에서 활동을 하려면 먼저 내 채널을 만들어줘야 한다.

프로필 사진,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 카테고리를 설정해주는 게 기본이다.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작성해준다.

 

중요한 건 프로필을 만들어줘야 되는데 프로필 디자인적 감각이 없다면

미리 캔버스를 이용해서 활용해보자

 

👇 미리 캔버스 사용법을 모른다면?

https://ordinary-money.tistory.com/212

 

[유튜브]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위한 무료 툴 3가지 추천 (초보자도 가능, 무료)

유튜브를 시작하다 보면 썸네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유튜브 썸네일은 처음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가장 앞에서 만나는 중요한 홍보수단이다. 그만큼 신중하고 노력을 들여야 하는 부분인

ordinary-money.tistory.com

 

카카오뷰 내용 작성

나의 경우 2030대 관심사를 모아 서보일 큐레이팅을 준비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내용을 많이 올릴 예정이라 잘 뜰지는 모르겠지만 :)

일단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카카오뷰 생성화면

짠! 처음으로 내가 만든 카카오 뷰 채널 화면이다.

이제 주제에 맞춰서 콘텐츠를 큐레이팅만 하면 보드 발행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나도 한번 진행해 본 뒤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