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구글 애드센스 신한은행 입금 받는 방법 (쏠어플 이용해서 수수료 아끼기)

김평범님 2021. 9. 27. 20:22
반응형

글애드센스 송금수수료 우대 받기

구글 애드센스 두 번째 수입이 입금이 된다는 알람이 왔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른채 직원과 연결을 해서 수수료를 떼서 이번엔 내가 직접 수령해서

수수료를 아껴보기로 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

애드센스 지급내역 송금

구글에서 9월 20일에 수입금이 정산이 돼서 들어왔다는 메일이 온다.

 

💰신한은행 외환 수수료 정책

신한은행에서는 해외에서 외화를 송금 받을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신한 은행 해외 외화송금 수수료

신한은행에서 수수료 1백불 이상이면 무조건 만원이 발생하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1백불 이상부터 출금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것을 알아야 한다.

 

 

일단 해외에서 송금이 오면 돈을 받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

1. 신한은행에 전화해서 직원을 통해서 받는 방법

2. 내가 직접 어플에 들어가서 받는 방법

 

1번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받으면 수수료 10000원이 그대로 나오지만

만약 내가 쏠 어플을 설치해놨다면, 내가 직접 어플에서 내가 직접 송금 온 것을 받으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쏠 어플에서 구글애드센스 송금 받기 

신한은행 쏠 어플 외환 송금 받기

쏠어플에 들어가서 전체 메뉴에 들어가면 외환에서 받기 메뉴를 클릭하면

해외에서 내가 송금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쏠어플 송금수수료 입금받기

해당 메뉴는 해외에서 송금받은 금액을 내 계좌로 간편히 입금할 수 있는 메뉴인데

여기서 주요한 점은 바로 송금 수수료가 50% 우대가 된다.

즉 아까 말했던 수수료 10000원에서 50% 할인된 5000원 송금 수수료가 발생한다.

 

쏠은행 외환 입금 받기

 

구글 아시아에서 송금한 내 블로그 수입이 도착했다.

현재 상태는 입금 대기 중이다.

밑에 상세내역 보기 및 입금을 눌러준다.

 

쏠입금 받기

이처럼 외환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50% 우대를 받아서 4.29달러가 발생했다.

이렇게 내가 직접 쏠에서 송금을 받으면 송금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쏠 외환 입금 받기

이렇게 입금 버튼을 누르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계좌로 들어오게 된다.

첫 수입은 잘 몰라서 신한은행 직원을 통해서 받느라 10,000원을 썼지만,

그때의 실수를 반성해서 이번엔 수수료를 절약했다. 

앞으로는 어플로 외환송금을 받아서 수수료를 아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