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카카오페이로 하는 첫 재테크! 투자 초보자 소액 투자 하는 방법(알모으기-럭키볼-펀드투자 사이클)

김평범님 2021. 3. 18. 20:04
반응형

카카오페이 소액투자 시작하기

카카오페이 어플로 첫 재테크를 시작하다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 카카오페이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사용하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있었고 인터넷 결제 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편하게 결제가 되는 것에 만족하여 카카오페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핀테크어플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로는 송금, 결제가 주요 기능인줄 알았지만,

카카오페이 내에서 투자까지도 가능하다는 것을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알았다.

 

오늘은 내가 카카오페이로 진행하는 앱테크 사이클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큰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작은 돈으로 재테크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포스팅이다.

 

사실 첫 투자는 매우 어렵고 접근하기 힘들다는 생각으로 재테크를 미뤘던 분들이라면

내가 추천하는 방식으로 재테크에 첫발을 내딛길 바란다.

 

 

카카오페이 컨텐츠 활용하기

알 모으기

처음 가장 소액으로 재미를 느낀 건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한번 할 때마다 몇 원에서 많게는 몇백 원 정도 페이백되는 제도이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소액을 페이백해준다.

 

특히 오늘의 집, 여기 어때, 위메프, iHerb, 스타필드 등의 제휴사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스페셜 알을 제공하면서 몇백 원 정도 페이백이 된다.

매달 카카오페이로 10번 이상 결제를 하면 마찬가지로 스페셜 알이 제공된다.

 

이 부분은 정말 작은 부분의 소액 앱테크이지만, 

이왕 결제할 내용이면 최대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스페셜 알을 노려보도록 하자

 

 

럭키볼

카카오페이에서 매주 진행되는 로또인 럭키볼을 활용하자.

카카오페이 어플이 있다면 매주 1개의 럭키볼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로또 구매는 초기 투자 비용이 들지만, 럭키볼은 무료로 럭키볼 세트를 받을 수 있다.

 

kko.to/ihI_mMGDB

 

카카오페이 럭키볼 이벤트

35회차: 3.17 - 3.22 (단, 6일)

event.kakaopay.kakao.com

 

기본은 1개지만, 친구와 공유해서 링크를 눌러주면 친구와 나 두 명 모두 럭키볼 세트를 얻을 수 있고

그 외 나의 링크를 다른 사람이 타고 들어올 경우 럭키볼 세트를 추가로 얻게 된다.

 

만약 럭키볼 세트를 5개를 모으면 럭키볼 5세트 완성 비용으로 500원의 추가 금액을 받을 수 있다.

럭키볼 당첨자 발표는 매주 수요일에 발표되며

1등은 500만 원, 2등은 2만 원, 3등은 2천 원, 4등은 500원이다.

4등의 경우 2개의 숫자만 일치하면 당첨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당첨될 확률이 높아

간단한 앱테크로 추천한다.

 

 

카카오페이 펀드 투자

카카오페이의 경우 펀드 투자가 매우 간단하다.

사실 펀드는 하고 싶지만, 다른 은행 어플로 한다고 하면 어떤 상품이 좋은 건지

어떤 펀드에 투자되는 건지 알기가 너무 어렵다.

 

큰돈이 아니라 소액으로 간단하게 펀드 투자를 원한다면 카카오페이를 활용해보도록 하자.

 

카카오펀드 투자의 경우 어려운 은행 어플이 아닌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바로 가능한 게 가장 큰 장점이며,

최소 투자금액은 1000원부터 가능해서

정말 적은 금액으로 펀드를 한번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를 활용하면 좋다.

 

소액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상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펀드상품은 지금은 총 8개 정도로 수가 많지 않아서 오히려 간단하다고 느꼈다.

각 펀드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어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가지고 쉽게 펀드를 시작할 수 있다.

 

쉬운 설명으로 소개한 카카오페이 펀드 상품 

 

 

나의 경우 투자고수가 추천한 #믿음직한 펀드로 정석투자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삼성 믿음직한 사계절 EMP 증권투자 신탁 H [채권혼합-재간접형]으로 투자 중이다.

클릭 시 위험도와 현재 수익률 현황, 포트폴리오에선 어떠한 상품에 어떤 비율로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요즘 주식 시장에 유행 중인 LG화학,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등 한국에 유명한 기업들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한국 인덱스 펀드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아 보인다.

카카오페이 한국인데스펀드 상품 수익률과 포트폴리오

 

카카오펀드 투자의 장점은 쉬운 UI로 사용자들이 해당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처음 아무것도 모르겠을 경우 하나하나 상품을 눌러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아보길 추천드린다.

 

펀드 자동 알 투자

소액투자를 하길 원하는 분들 중 정말 동전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를 추천한다.

카카오페이 알자동 적립

 

 

앞서 말했듯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순간 알을 깨 보면 1원~ 몇백 원의 동전이 나오는데

이 동전 금액을 내가 선택한 투자상품에 바로 투자해준다.

현재 나는 럭키볼 수입과 동전 투자로 소소하게 펀드에 투자 중이다.

 

알모으기와 럭키볼로 투자하는 소액 투자

 

매우 적은 돈이지만, 투자를 하게 되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내가 투자한 펀드의 경제 상황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너무 작은 돈이라 큰 수입은 분명 아니지만, 재테크에 재미를 가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카카오페이 앱테크 사이클 

내가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어플의 사이클은 아래와 같다.

  • 카카오페이로 결제 → 알 모으기 소액 발생  → 카카오펀드 투자 
  • 럭키볼 당첨&5세트 모음 → 당첨액 소액 발생  → 카카오펀드 투자 

이렇게 펀드 투자를 시작하다 보면, 수입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이제 좀 더 큰돈을 넣어서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처음 재테크는 하나도 모르겠고, 내 돈으로 하기 조금 망설여진다면

이러한 앱테크 수입으로 나온 소액으로 먼저 펀드를 시작하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