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미니스탁] 주식 매도 시점과 손익실현 (feat. Nike 어닝서프라이즈)

김평범님 2021. 6. 29. 22:20
반응형

나는 미국 주식은 한국 투자 증권에서 만든 미니 스탁을 이용 중이다.

내가 사고 싶은 고가의 미국 주식을 1주 형태가 아니라,

내가 사고 싶은 금액만큼 분할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미니 스탁 첫 가입 때 이벤트로 2000원짜리 나이키 주식을 받았는데,

이번 주 나이키의 어닝서프라이즈가 뉴스가 터지고 

하루 주가가 14% 넘게 오르게 되었다.

 

나이키의 어닝서프라이즈

나이키 어닝서프라이즈로 14% 주가 증가

나이키의 경우 최근까지 중국 불매운동으로 몇 주간 주식이 계속 하락세였으나,

이번에 북미 매출액이 141% 증가해서 전년 동기 2배 이상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보다 훨씬 높은 매출이익이 발생하면서 매출이 발표되자마자

하루 당일 14%넘는 주가가 오르게 되었다.

 

미니 스탁 매도하기 

나이키 전량 매도

나이키의 어닝서프라이즈로 처음으로 미니 스탁의 주식을 매도해보기로 했다.

그날 미국 장이 끝나고 26일 토요일 오전 9시 38분에 나이키를 전량 매도했다.

미니스탁 매도 과정

 

 

그러니 월요일 22:00에 주문이 접수되고 화요일 오전 09:37 주문이 체결되어 체결금액이 입금되었다.

미니스탁의 경우 매도까지 최소 3일정도가 소요된다.

주문 신청 하고 그 다음날 내 주문을 접수 하고 그 다음날 주식이 판매된다.

 

미니 스탁 주문시간, 주문처리시간

미니 스탁의 경우 매매가 실시간으로 이뤄진 않기 때문에 접수시간과 처리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 주문 접수 시간 : 전일 22:01 ~ 당일 22:00까지 접수된다.
  • 주문 처리 시간 : 당일 22:01~ 다음날 9:30까지 접수처리가 된다.

 

 

미니 스탁 손익실현 확인하기

미니스탁 손익실현

미니 스탁 주식 탭의 손익 실현을 누르면

내가 주식을 팔고 얼마의 손익이 났는지를 한 번에 보여준다.

내 첫 2000원짜리 나이키로 번 첫 수익금은 219원이었다.

 

큰돈은 아니지만, 처음으로 주식으로 낸 수익이라서 나름 뿌듯하다.

매도가 실시간은 아니지만, 이제 ETF까지 지원을 해서 꾸준히 미니 스탁을 이용해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