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활용해서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이다.
혹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모른다면, 아래 글을 먼저 확인하고 오자!
01.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는 방법
https://ordinary-money.tistory.com/98
02.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https://ordinary-money.tistory.com/99
📑색인(Index)이란?
예를 들어 네이버는 어떻게 검색 결과를 반환할까?
엄청나게 많은 사이트의 데이터를 저장해 놓은 뒤, 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색인에 등록한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가 뭔가 검색을 하게 되면 등록한 색인을 뒤져서 검색 결과를 반환해준다.
즉, 내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려면 네이버 색인에 내가 쓴 글이 등록되면
네이버에서 내 사이트가 노출되게 된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색인 현황 확인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리포트> 색인 현황으로 들어가 보자
우측 상단의 최근 업데이트 시간에 현재 내 네이버 색인에 나의 문서가 몇 개 등록이 되어있는지를
볼 수 있다.
보다시피 네이버 색인 수집은 꾸준히 되지는 않는다.
초반에는 색인이 잘 생성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글을 올리는데 집중하자.
또한, 색인 생성을 위해서는 네이버가 내 사이트 수집이 진행되는 상황이 여야지 가능한데
바로 전 포스팅에서 말했던 사이트맵이 등록이 되지 않으면 아예 수집이 되지 않는다.
먼저 네이버에서 색인을 수집할 수 있게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 확산과 백링크
네이버는 내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인지 인지도가 높은 지를 어떻게 판단할까?
이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콘텐츠의 확산이다.
내 티스토리 주소를 다른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해당 링크를 걸어서 공유를 한다고 하자
이러한 링크를 백링크라고 부른다.
콘텐츠의 확산에 표시되는 수는 바로 이 백링크의 수를 보여준다.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에 내 블로그 URL이 많이 공유되고 있다면
네이버는 내 사이트가 어느 정도 인정받고 있다고 판단한다.
즉, 내 블로그를 네이버에게 인정받으려면 내 링크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치 어드바이저 콘텐츠 확산 확인하기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내 리포트 > 콘텐츠 확산에 들어가 보자
우측 상단의 최근 업데이트 날짜에 해당하게 현재 내 사이트의 링크가
어디 사이트에서 공유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 링크가 어디 사이트에 주로 연결되고 있는지 잘 꾸준하게 파악해주면
내 블로그가 잘 크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재테크 > 앱테크·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노출/블로그꿀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활용 - 색인 생성 요청 및 제외 (0) | 2021.06.14 |
---|---|
[티스토리 노출/블로그꿀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활용 - 콘텐츠 노출 클릭 확인 및 분석 방법 (0) | 2021.06.13 |
[티스토리 노출/블로그꿀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활용 - 사이트맵, RSS 등록하기 (0) | 2021.06.11 |
[티스토리 노출/ 블로그 꿀팁]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 등록하기 (0) | 2021.06.10 |
티스토리 6개월차 구글애드센스 한달 수익 예측하는 방법 (월방문 15000명 수입 공개) (0) | 2021.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