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앱테크·부업

직장인 파이프라인이 필수가 된 세상에 살고 있다. (내가 구축한 파이프라인 부업 소개)

김평범님 2021. 4. 25. 16:47
반응형

경제적 자유를 위한 직장인 파이프라인

 

모두가 주식으로  대박 난 2020을 지나 아무것도 못한 직장인들은 

한순간에 벼락 거지가 돼버린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현재에 만족하고 살아가면서 적당히 벌고 적당히 나에게 쓰면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지만,

재테크를 모르면 한순간에 벼락 거지가 될 수 있다는 무서움을 느끼고

급하게 재테크 공부를 시작했다.

 

그중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어는 파이프라인

 

🔩파이프라인이란?

파이프라인은 우화에서 시작된 단어이다.

@unsplash 파이프라인

산에서 물을 길어오면 돈을 준다는 자본가에 2명의 노동자가 일을 시작한다.

한 명은 자신의 노동으로 물을 길어 매달 수당을 받았으며,

또 다른 한 명은 시간이 걸렸지만, 산부터 산 밑까지 파이프라인을 뚫으면서

끊임없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자신이 일하지 않아도 부자가 된다는 우화이다.

 

이처럼 우리도 노동으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자동으로 벌리는 구조를 만들어놓는 것이

요즘에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돈의 파이프라인입니다.

 

 

직장인인 나도 이제 더 이상 노동 수익 외 자면서도 돈을 벌리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고민 중이다.

이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은 두 가지 형태 나눠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내가 구축하는 파이프라인에 대해 소개하겠다.

 

💵나의 파이프라인 소개

돈이 돈을 버는 구조

예금이자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예금이자는 외면받고 있지만,

아직까지 시드머니를 모으는 나에겐 누워서도 돈이 벌리는 가장 기본적인 수익원이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작은 목돈으로 이자가 많지 않았지만,

점점 앞자리가 달라지면서 이자도 작지만 늘고 있고 복리 등 특판 상품을 이용해서 예금이자를 받고 있다.

 

특히 놀고 있는 작은 단위 돈도 입출금통장에 넣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CMA 등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방향을 찾아서 관리하고 있다.

 

 

배당금

현재 나는 미니스탁을 이용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미국 주식의 장점은 한국과 다르게 분기배당을 하는 곳이 많다.

 

소액 미국주식 투자 어플 미니스탁

안전한 회사와 높은 배당금을 주는 회사를 찾아서 분기별로 배당금 수익을 내는 구조를 구축하려고 준비 중이다.

아직은 소액이라 배당금이 많지는 않지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받은 배당금이 다시 주식에 투자되어 점점 많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구조가 된다는 점에서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려고 한다.

 

미니스탁 자세한 소개 : ordinary-money.tistory.com/14

 

주린이의 해외 주식 투자 미니스탁 사용 후기 (장단점,소액투자,배당 후기)

요즘 모두가 한다는 주식 그래서 저도 주식을 시작해보게 되었다. 나는 주식은 할 생각이 없었으나, 요즘 미디어에서 워낙 주식 얘기가 많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인 카카오 뱅크에

ordinary-money.tistory.com

 

 

뮤직 카우 (저작권 수입)

주식의 경우 사실 내 전문 분야는 아니다. 

아직 그 회사가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 잘 모르기도 해서 투자를 할 때 어려움이 많다.

나의 경우 노래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 나에게 딱 맞는 사이트가 뮤직 카우이다.

우리나라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뮤직 카우는 저작권을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음악의 주식을 매매하면

매달 그 음악을 들은 저작권 수입을 실제 작곡가나, 작사가처럼 나도 받을 수 있다.

 

주식보다는 내가 아는 분야라서 투자하는 것도 재밌고,

매달 저작권 수입을 받는 구조이다.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 한주 당 저작권 수입이 4%~ 높게는 9%까지 나올 수 있는 환경이다.

K-POP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어서 일단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뮤직카우 자세한 소개  : ordinary-money.tistory.com/44

 

뮤직카우에서 저작권으로 돈 벌기! 주식은 어렵고 K-POP 은 좋은 분을 위한 저작권으로 소액투자

K-POP을 좋아하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곡의 저작권을 소유할 수 있다고 하면 관심이 좀 있으실까요? 뮤직 카우를 이용하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의 저작권을 사고파는 것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 음

ordinary-money.tistory.com

 

 

 

온라인상 나만의 콘텐츠로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블로그(구글 애드센스)

내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것은 애드센스 수익으로 나만의 온라인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네이버의 경우도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클릭 단가가 매우 낮아서 티스토리를 시작했다.

블로그 수입 애드센스

물론 돈도 있지만 나의 지식을 정리하고 공유한다는 점에서

나의 전문성도 키워주면서 돈까지 버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파이프라인이다.

 

사진 판매(크라우드 픽)

나의 또 다른 취미는 사진을 찍는 것이다.

사진판매 플랫폼 크라우드픽

내가 찍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판매가 가능하다.

크라우드 픽에 작가 되어 내가 찍은 사진을 판매해보자.

 

클라우드픽 자세한 소개 : ordinary-money.tistory.com/24

 

부업추천 클라우드픽에 핸드폰 사진을 이용해서 돈 버는 비밀

🥐부업으로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요즘 나의 관심사는 부업을 통한 돈을 버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법이다. 일단 간단한 앱테크로 꾸준히 소소한 돈을 벌고 있는데, 이번에 추가로 들어온 나

ordinary-money.tistory.com

 

 

이모티콘 판매(오지큐 마켓)

작년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 취미생활로 프로 크리에이터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모티콘판매 플랫폼 OGQ 마켓

요즘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블로그 스티커를 만들어서 판매 심사에 들어갔다.

아직은 심사 중이지만, 심사가 완료돼서 올라가면 이것도 또 다른 나의 수입원이 될 예정이다.

 


 

이처럼 직장인들의 부업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고,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해놓아야 내가 자면서도 돈이 벌리는 구조가 만들어진다.

 

정직하게 돈을 모아서 돈의 가치를 따라가기 너무 힘든 세상이다.

자신을 지킬만한 파이프라인을 내 현재 상황에 맞춰 준비해보자.

반응형